KB자산운용 RISE ETF 2026년 마케팅 대행사 선정 공고
KB자산운용 ETF상품마케팅본부 | 25. 12. 02.
1. 선정 공고
□ '26년 KB자산운용의 ETF브랜드 RISE ETF의 마케팅을 수행할 역량 있는 전문 대행사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.
2. 수행 범위
1) 광고마케팅: 당사 투자 상품/브랜드 광고마케팅 활동을 통한 개인순매수 매출 확대 목표
- 신규상장 상품 캠페인 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제작(이미지, 영상 등 – AI 기반 제작 역량 우대)
- 대표 투자상품 타겟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관리/운영/성과분석
- 효율적 온/오프라인 마케팅 믹스, 스팟성 이벤트 등 기획 및 운영
- 데이터 기반 시장 분석 및 분석 기반 마케팅 활동 추진
2) 홍보마케팅: 당사 투자상품/브랜드 홍보마케팅 활동을 통한 인지도 강화 및 친밀도 향상 목표
- RISE ETF SNS 채널 운영 / 관리
- 정기 / 비정기 컨텐츠 발행(포스팅 / 영상 포함)
- 업계 / 경쟁사 채널 모니터링
- 기획기사 보도자료 제작 및 배포
3. 지원 자격
□ 상기 수행 업무 관련, 일부 혹은 모든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, 관련하여 인사이트와 실행력을 보유한 우수한 대행사
-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 국내 금융회사* 중 최소 1개 회사를 대상으로 브랜드/상품 마케팅 대행 실적 보유
* 금융회사: 자산운용, 증권, 은행, 카드, 보험사 등
- 계약체결일 기준 경쟁 자산운용사를 광고주로 보유한 회사 지원 불가
- 우대사항: 금융회사 중 투자업 레퍼런스 보유(자산운용, 증권)
4. 지원 방법
□ 2025.12.5 17:00까지 참여의사 신청 메일 발송
□ 참여의사 신청 메일 내, 수행 범위 분류인 1) 광고마케팅, 2) 홍보마케팅 참여 구분 표기 필수
* 두 분야에 동시 참여 가능하나 선정 간 우대 사항은 아님
* 입찰 참여 신청사 대상으로 입찰 과제 메일 및 필요서류 내역 발송 예정
* 입찰 참여 업체가 5개社 이상 시, 1차 서류심사 외 별도 PT평가 진행 가능
5. 선정 일정
□ OT 진행: 2025. 12. 10 (수)
□ 최종 서류 제출: 2025. 12. 30 (화) 17:00까지
□ 최종 PT 진행: 2026. 1. 7 (수) (제안서 우수 업체 대상)
□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통보: 2026. 1. 9 (금)
- 상기 일정은 PT유무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지원社 대상 유선 통보 예정
- 금융업 마케팅 대행 레퍼런스가 필수 자격 조건이며, 입찰 준비 및 PT 시에 실제 업무에 투입될 실무자 참여 필요
- 입찰 참여자와 계약 이후 실무자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, 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
6. 접수방법 및 제출 서류
□ 이메일 접수: sukyoung.lee@kbfg.com
7. 기타 유의사항
- 제안서 작성 시 소요비용은 제안사가 부담하며,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
-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의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, 선정 결과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
- 평가 관련 제출 서류 미비 또는 자격 요건 중 허위 사실 발견 시, 참가자격 및 선정 취소
※ 문의: ETF상품마케팅본부 이석영 팀장(sukyoung.lee@kbfg.com)